부동산 부동산일반

강력한 규제 속 반사이익 누리는 제주도 비규제상품 ‘노형 프레스티지 125’에 쏟아지는 관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1 15:28

수정 2020.09.01 15:28

-고급함과 차별화 갖춘 특화설계, 서비스 갖춘 노형 프레스티지 125, 제주의 강남 노형동 명품 입지에 들어서 이목 집중
강력한 규제 속 반사이익 누리는 제주도 비규제상품 ‘노형 프레스티지 125’에 쏟아지는 관심

집값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초강도 부동산 규제 정책이 이어지면서 규제를 비껴간 주거상품이 반사이익을 누리는 분위기다.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진 주거상품이라면 미래가치는 더욱 기대된다. 교통여건이 우수하면 사람들의 접근성이 높은데다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를 이용하기 위해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이다.

실제 이러한 입지를 갖춘 주거상품의 인기는 분양 시장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7월 신세계건설이 부산 해운대구에 분양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3 대 1, 평균 38.87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로 해운대 해수욕장을 누릴 수 있고 부산 대표 상권이라 불리는 해운대 구남로 상권이 가까이 위치해 우수한 생활기반 입지를 갖췄다.


업계 관계자는 ‘집값을 잡기 위한 정부의 규제정책이 강화된 가운데 7.10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부담까지 더해져 이에 대한 활로로 규제를 비껴간 주거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분양 시장에 다양한 분양물량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만큼 상품성, 입지 등 다양한 특장점을 면밀히 따져보는 안목이 필요할 때”라고 말했다.

분양시장에서 규제를 피해 반사이익을 누린 주거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생활숙박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따라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게다가 주거와 임대, 숙박업까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경우도 생활숙박시설로 부동산 규제를 벗어난 주거상품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가운데 일성건설이 이달 규제를 비껴간 주거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904-1번지에 들어설 노형 프레스티지 125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1개 동으로 전용 85~96㎡ 총 125실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노형·연동지구 중 최고 중심지인 노형오거리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정부정책에 대한 반사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상품이면서 임대, 숙박업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단지명에 들어간 Prestige에서도 알 수 있듯이 차별화된 특화 설계와 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도입해 빌트인 주방가전 및 가구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테리어, 마감재 등에도 고급스런 디자인이 적용돼 세대 내부에서 호텔에 온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5Bay(해당평면) 평면 특화와 서비스면적을 포함한 주거실사용 면적이 약30~35평(구)이 제공돼 3~4인 가족이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단지 인근에는 저층 건물들이 많아 대부분 세대에서 시티 뷰 조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노형동 메인상권 대로변에 위치해 이마트, 롯데마트, 제주한라병원, CGV 등 생활 편의시설들을 단지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누웨마루거리, 민속5일장, 신라면세점, 시립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학부모가 안심할 만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남녕고교, 노형초, 신광초가 도보 10분 거리 내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제일고, 노형중, 한라중 등 제주도 주요 중·고교 학군도 단지 주변으로 밀집돼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차량 이용 시 제주공항까지 약 10분에 이동 가능하며 제주시외버스터미널도 단지 인근에 있어 타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제주 5개의 주요도로가 교차하는 노형 오거리를 통해 제주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주변 개발호재로 인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대규모 종합시설인 제주드림타워가 올해 하반기 준공예정으로 주변 인프라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제주공항 우회도로 사업도 2021년 완공예정으로 우회도로 개통 시 제주공항 교통체증이 개선돼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 견본주택은 제주시 노형동 3791-3(노형2차 아이파크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9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fnSurvey